이제 한국도 2045년에는 인구의 30%인 1,000만명이 65세 이상이 되는 초고령사회로 진입합니디. 지금도 은퇴자 평균나이가 49세일 정도로 은퇴후 노후생활에 대한 관심도가 점덤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노후 자금과 노후 거주지에대한 관심도는 1등입니다. 이를 입증하듯이 최근 tvN에서 실버타운을 소개하는 '은퇴 설계자들'이란 프로그램 1편이 방송되어서 소개합니다.
지난 5월 10일 첫 방송된 tvN STORY ‘은퇴설계자들’의 첫 방문장소는 인천 청라에 위치한 최신식 하이엔드 실버타운을 방문해서 은퇴자 및 은퇴예정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앞으로 점점 은퇴 시기가 빨라지고 주거 공간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만큼 전국 곳곳의 실버타운을 방문해 정보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은퇴 설계자'의 첫번째 게스트는 mc전문인 박소현이었습니다.
박소현은 처음 mc인 김원희와 김종민을 만난 자리에서 “실버타운에 관심 많다”며 “송은이, 신봉선, 이영자 언니, 지상렬, 김영철 내 주변은 다야”라며 함께 실버타운으로 직행할 동료 메이트를 언급하자 김종민은 “누나가 제일 유력하다”라고 응답했습니다.
입주 자격은 케어가 필요한 85세 이상 고령자들이라고 하는대 당일에 76세 여성도 상담하는 것으로 보아 여러 연령대가 관심을 가져도 될 만 합니다. 시설에는 럭셔리 식당과 헬스장, 골프장, 사우나가 있어서 하루 일과를 건강하게 보내는대 최적화가 되어 있는 곳 같았습니다.
식대는 1회 약11,000원인대 30식 60식 90식으로 구분되어 있는대 최소 30식 이상 의무식이라고 합니다. 의무식이란 먹기 싫거나 외출로 안먹어도 최소한 해당 식사비는 계산된다는 것입니다. 결혼식 비용처럼 말입니다.
가장 궁금해 하실 거주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첫번째 하우스 - 약16평 정도인 52㎡ 로 방1 / 화1이고 1인 월생활비는 월60식 식사비 포함 250만원입니다.
2. 두번재 하우스 - 약24평 정도인 76㎡로 방2에 화장실1이고 1인 월생활비는 월60식 식사비 포함 360만원이라고 합니다.
어떠십니까, 우리 서민에게는 어마어마한 금액이지요?
어쩌면 수입으로도 topo스타인 박소현조차도 깜짝 놀라서 "부부면 반반으로 내면 되잖아요?"하고 반문하는 모습에 mc인 김원희 김종민조차도 깜짝 놀라는것보다는 약간 어이없어하는 반응을 보여줘서 시청자들도 이런 순수한 모습의 박소현에 미소를 지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날 중반에 입주 상담을 받으러 온 76세 여성은 미혼 생활로 본인은 일과 결혼했다며 “결혼은 선택이지 필수는 아니다”고 말해 박소현의 폭풍 공감을 받으며 '언니'소리를 들었습니다.